내글반응 [Login]

게시물이 없습니다.
페이스북 라이크 박스 소스삽입 (불필요 시 테마 pc폴더 내 header.php에서 삭제) 설치법은 구글링하시면 많이 나옵니다.
728x90 구글광고

아타나시우스 신경

아타나시우스 신경 (The Athenasian Creed)

 

1. 구원을 받기 원하는 자는 누구든지 무엇보다 먼저 보편적 신앙을 가지는 것이 필요하다.

 

2. 누구든지 이 신앙을 온전하고 순수하게 지키지 않으면, 의심의 여지없이 영원히 멸망을 받을 것이다.

 

3. 보편적 신앙이란 다음과 같다: 우리는 삼위로 계시는 한 하나님과, 일체로 계시는 삼위 하나님을 경배하고,

 

4. 삼위를 혼돈하거나, 그 본질을 분리하지 않는다.

 

5. 이는 성부께서 한 위격이시고, 성자께서 한 위격이시며, 성령께서 한 위격이시기 때문이다.

 

6. 그러나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신성은 하나이고 동일하며, 그들의 영광이 동일하고, 그들의 존엄이 동일하게 영원하시다.

 

7. 아버지께서 계심 같이, 아들이 그렇게 계시고, 성령이 그렇게 계시다.

 

8. 아버지께서 지음을 받지 않으시고, 아들이 지음을 받지 않으셨으며, 성령이 지음을 받지 않으셨으며,

 

9. 아버지가 무한하시고, 아들이 무한하시며, 성령이 무한하시다.

 

10. 아버지께서 영원하시고, 아들이 영원하시며, 성령이 영원하시다.

 

11. 그렇지만 그들은 세 영원하신 분이 아니시고, 한 영원한 분이 계신다.

 

12. 또한 세 지음을 받지 않으신 분들이나, 세 무한한 분들이 계시지 않고, 한 지음을 받지 않은 분이 계시고, 한 무한 하신 분이 계심 같이,

 

13. 그렇게 아버지께서 전능하시고, 아들이 전능하시며, 성령이 전능하시다.

 

14. 그렇지만 그들은 세 전능자들이 아니시며 한 전능자가 계신다.

 

15. 그래서 아버지께서 하나님이시고, 아들이 하나님이시며, 성령이 하나님이시다.

 

16. 그러나 이들은 세 하나님들이 아니고, 한 하나님이 계신다.

 

17. 이와 같이 또한 아버지께서 주님이시고, 아들이 주님이시며, 성령이 주님이시다.

 

18. 그러나 그들은 세 주님이 아니시고, 한 주님이시다.

 

19. 이는 우리가 기독교 진리에 의하여 각위(各位)가 하나님이시고 주이심을 따로 따로 인전해야 하는 것처럼;

20. 그렇게 우리들이 보편적 신앙에 의하여 세 하나님들이 계신다거나 세 주님들이 계신다고 말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기 때문이다.

21. 아버지는 아무에게서도 만들어지지 않으시고, 창조되지 않았으며, 나시지도 않았다;

22. 아들은 아버지에게서만 나시고, 만들어졌거나, 창조되지 않으셨고, 나셨다.

23. 성령은 아버지와 아들로부터 만들어졌거나, 창조되었거나, 나시지 않으시고, 나오신다.

24. 그래서 세 아버지가 아니고 한 분 아버지가 계시고, 세 아들이 아니고 한 분 아들이 계시며, 세 성령이 아니고 한 분 성령이 계신다.

25. 그러나 삼위일체에 있어서는 어느 한 위가 다른 위에 앞서 있거나 뒤에 있지 않으며, 어느 한 위가 다른 위보다 더 크거나 더 작지 않다.

26. 그러나 삼위는 서로 아주 다같이 영원하시고, 다같이 동등하시다.

27. 그래서 앞서 말한 대로, 모든 것에 있어서 일체로서의 삼위와 삼위로서의 일체가 경배를 받으셔야 한다.

28. 그러므로 구원 받기를 원하는 사람은 삼위에 관하여 이와 같이 생각해야 한다.

 

29. 나아가 영원한 구원을 위해서는 그가 또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성육신(​成肉身)을 올바로 믿는 것이 필요하다.

30. 이제 올바른 신앙은 우리들이 하나님의 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이시고 사람이심을 믿고 인정하는 것이다.

31. 그는 아버지의 본질로부터 하나님이시고, 만세 전에 나셨으며, 그리고 그는 그의 어머니의 본질로부터 사람으로 이 세상에 태어나셨으며,

32. 완전한 하나님이시고, 이성적인 영혼과 인간 육체로 계시는 완전한 사람이시다.

33. 그의 신성에 관하여는 아버지와 동등하시고, 그의 인성에 관하여는 아버지 보다 낮으신데;

34.​ 그는 하나님과 사람일지라도 두 분이 아니시고, 한 분 그리스도이시다.

35. 그러나 한 분이심은 그의 신성이 육신으로 변해서가 아니고, 하나님이 인성을 취하심으로서이다.

 

36. 한 분이심은 분명히 본질의 혼합에 의해서가 아니고 위(位)의 일치에 의해서 이다.

37. 왜냐하면 이성적인 영혼과 육체가 한 사람인 것 같이, 하나님과 사람이 한 그리스도이기 때문이다.

38. 그는 우리들의 구원을 위하여 고난을 당하시고, 지옥에 내려 가시고,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 나시고;

39. 하늘에 오르사,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는데,

40. 거기로부터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실 것이다. 그가 오실 때 모든 사람들이 그들의 육체로 살아날 것이며 그들의 행위를 고하게 될 것이다.

41. 그래서 선을 행한 사람들은 영생에 들어 갈 것이나, 악을 행한 사람들은 영원한 불에 들어갈 것이다.

42. 이상이 보편신앙이다. 누그든지 이것을 신실하고 확고하게 믿지 않는 한, 그는 구원을 받을 수 없다. ​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